군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접수
민간취업연계형 4개 사업 75명 청년일자리 제공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9-04 22:32:13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75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4억 3000만 원의 정부 추경예산을 확보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에서는 민간취업연계형 4개 사업에 대해 75명에게 청년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 사업으로는 만나보자 중소기업 청년연계사업, 청년문화기획가 양성사업, 청년 사회문화서비스 기획가 양성사업, 창업매니저 양성사업으로 시에서는 인건비 90%와 사회보험료(사업자부담분) 등을 지원한다.

참여기업에서는 인건비 10%와 함께 청년들의 일경험을 통한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청년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 후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22번 창구에,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기업연구관 2층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참여기업의 경우 6일까지이고 참여청년은 18일까지이며, 오는 20일 청년 대상 사전설명회를 거쳐 23일 기업과 청년을 연계하는 미니 취업박람회 형식의 청년-기업 매칭데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청년들이 일경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구직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속가능한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공모사업 등 예산확보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