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위·수탁 협약식 체결
지역 영·유아 교육·문화복지 향상 앞장에 한발짝 나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6 12:08:30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역 영·유아들의 교육·문화복지를 위해 지난 9월 5일 고령군청에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위·수탁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의 대표(군수, 총장)들이 직접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 하고 서로 교환했다.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는 그동안 영·유아 교육·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우리지역에 2017년 정부의 지역행복 생활권 선도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16억 8천만원의 사업비로 건립됐으며 대가야읍 연조리에 위치해 있다. 연면적488㎡(약147평)에 지상2층 규모로 장난감도서관, 키즈카페 등이 있으며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금년 12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계명문화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기반과 풍부한 물적, 인적 역량이 우리군의 영·유아에 대한 복지비전과 잘 어울어져 “고령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가 명실상부한 보육의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 할것으로 기대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문화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내 부족한 놀이 공간을 위해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