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조국 법무장관 후보 임명, 청문회 이후 여론조사...임명 반대 49%·찬성37%
서승만 기자 smseo67@naver.com
기사입력 : 2019-09-09 07:19:46
진보층에서 임명찬성 66%, 반대가 26%

[타임뉴스=서승만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대하는 반대하는 여론이 찬성여론보다 12%포인트가량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인사청문회 종료를 앞두고 소회를 밝히던 중 눈을 감고 있다.
중도층은 반대 52%, 찬성 27%

KBS·한국리서치 7일 여론조사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대하는 반대하는 여론이 찬성여론보다 12%포인트가량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 기관 한국리서치와 KBS는 지난 7일 전국 성인 1,003명을 상대로 조국 전 민정수석의 법무부장관 임명에 대한 여론을 조사한 결과 임명 반대가 49%로 찬성(37%)보다 12% 높게 나왔다고 8일 밝혔다. 

보수층에서 반대여론이 75%로 높았다. 찬성은 14%에 그쳤다. 진보층에서는 임명찬성 66%, 반대가 26%를 보였다. 중도층은 반대 52%, 찬성 27%로 나타났다. 보수층과 중도층의 절반 이상이 조 후보자의 임명을 반대하는 것이다. 

의혹이 해소됐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해소되지 않았다’는 답이 59%를 보였다. ‘해소됐다’는 답은 33%로 청문회에도 불구하고 의혹이 그대로라는 답이 해소됐다는 답의 두 배에 달했다. ‘모르겠다’는 답은 8%였다.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되면 ‘검찰 수사가 공정하지 않게 이뤄질 것’이라는 응답이 49%였다. ‘공정하게 이뤄질 것’이라는 답은 36%, 15%는 ‘모르겠다’고 했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등을 활용한 웹 조사로 진행됐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