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 송편만들기 체험교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9-09 10:28:5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송편만들기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센터는 올 추석을 맞이해 성정동 지역아동센터 4개소의 아동과 교사, 다문화 가족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의 고유음식인 송편을 만들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송편 유례 및 빚는 방법 설명 ▲송편 만들기(빚고, 찌기) 체험 ▲추석 특선 영화 감상 ▲어린이 건강체험관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아동들은 추석명절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떡과 쌀가루의 영양소에 대해 배우며, 당일 빚은 송편을 직접 경로당에 배달하는 경험 등으로 나눔까지 실천할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처음 송편을 만들어봤는데 할아버지, 할머니께 나눠드리니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정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작년 12월 개소해 ‘지역주민이 다함께 더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김경자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우리민족 고유명절과 나눔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