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년고찰 직지사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09-09 15:29:04
숲길 사이로 상사화로 불리는 꽃무릇 피어나다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지난 5월 천년고찰 직지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지사 산문에서 만세교에 이르는 구간에 꽃무릇 210,000본을 대규모로 식재했다.

직지사 산문을 지나 매표소에 들어서면 좌우로 울창하게 우거진 나무 숲 공간 사이로 아름답게 피어난 선홍빛의 꽃무릇과 사이사이마다 휴식을 위한 벤치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한껏 분위기를 돋우었다.

꽃무릇은 9월에 꽃이 먼저 피며, 꽃이 진 다음에 잎이 생겨난다. 일명 상사화라고 하는데 꽃이 피고 있을땐 잎이 없고, 잎이 있을땐 꽃이 없다하여 꽃말 또한 이루어질수 없는 슬픈 사랑을 상징하는 꽃이기도 하다. 올 가을은 화려하면서 애틋한 꽃무릇보며 고즈넉한 직지사 산사를 거닐면서 가을여행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듯하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꽃무릇의 첫해 개화율이 높지는 않지만 대표 관광지인직지사를 찾는 관광객들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이른 가을의 정취도 느끼고 아름다운 선홍색 꽃무릇에 고향의 정과 인심을 가슴에 뜸뿍 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