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보건소,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큰 호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9 17:16:40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 보건소는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7일)을 맞아 군위읍 전통시장 및 군위군청 민원봉사과에서‘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2013년부터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여 전국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 군위군 보건소는 지역주민 및 30~40대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지정해 진행했다.

먼저 3일 군위 장날에는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와 연계하여 길거리캠페인을 펼쳤고,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전통시장에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150여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홍보 및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시행한 후 앞으로도 자기 혈관 관리에 관심을 갖도록 독려했다.

4일 ~ 6일에는 군위군청 민원봉사실에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200여명의 직원과 민원인에게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홍보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무료로 시행하였다. 기초 검사뿐만 아니라 결과에 대한 혈관 건강 상담을 진행하며 심뇌혈관질환 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직장인들에게 9대 생활수칙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30~40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 직장 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레드서클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