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양성재단, 대학생 토론대회 개최
- 청년일자리와 도시공원 주제로 토론…9월 1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참가 접수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9-10 13:02:0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인재양성재단(이사장 이시종)은 대학생들의 충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2019년 대학생 토론대회」 참가팀을 접수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토론대회는 9월 1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3인 1팀 구성이며, 팀원 중 한명이라도 1년 이상 충북에 거주하고 있는 도민이거나 도민의 자녀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논제는 △ 지역인재 채용 할당제 △ 도시공원일몰제 이다. 참가팀은 추첨을 통해 찬성·반대를 정한 뒤 각자의 입장을 주장하는 동시에 상대방의 입장을 포용한 새로운 대안도 함께 제시해야한다.

대회는 오는 11월 9일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2팀 각 100만원, 장려상 4팀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충북인재양성재단 박익규 사무국장은 “청년과 지역의 당면 현안인 청년일자리와 도시공원 문제에 대해 창의적인 비판과 함께 새로운 대안이 제시되는 열린 토론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은 물론 전국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