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족과 정겨운 명절맞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0 16:52:1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난 9. 10. 가야복지센터무료 급식소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빚기 활동을 추진하며 우리 전통풍속을 알리고 정겨운 명절맞이로 지역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성주군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농촌지역에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이 전통 풍속과 음식으로 훈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시절 할머니들과 함께 둘러앉아 만들던 보름달, 반달 모양 송편 빚기 솜씨를 선보이며이웃 간 돈독한 정을 나누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병환 성주군수는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송편을 직접 만들고 참석자들과 손수 만든 송편을 직접 맛보며, “성주는 참 인심 좋은곳이다. 이국땅이라 생각말고 지역주민에게 먼저 손 내밀며 잘 어우러져 행복하게 살아주기 바란다"며 용기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지역의 토박이인 부녀회원들이 다문화가족이 외롭지 않도록 늘 손발이 되어 내 가족같이 보살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문화가족들은 추석을 앞두고 음식 장만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명절음식을 배우게 되었다며 가족들을 위해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송편을 선보일 생각에 가슴이 설레인다"고 말하며 "성주는 즐겁다" 를 힘차게 외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