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평생학습관 합주 동아리 ‘충주하모니앙상블’(지휘자 류근면)이 각종 경연대회에서 최우상과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해 융합·창조 동아리 조성 계획에 의해 조직된 충주하모니앙상블 합주동아리는 9개 생활악기 동아리들의 연합해 만들어진 팀으로 현재 30명의 회원이 매주 목요일에 모여 꾸준한 학습을 이어오고 있다.

충주하모니앙상블은 초기에는 악기별 특색을 하나의 하모니로 연출함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휘자의 편곡과 지도아래 이제는 7~8곡을 한 번에 소화할 만큼 하나의 완전체 악기동아리로 성장했다.

충주하모니앙상블의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7월 옥천군에서 개최한 제1회 충청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충주시 대표로 참가해 11개시 시‧군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학습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진 9개 악기동아리들이 연합해 만든 합주동아리가 지역사회 공헌과 더불어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충주하모니앙상블의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동아리들의 연계・협업 구축 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19-09-11 10:40:54
충주시평생학습 합주동아리“하모니앙상블” 연이은 수상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9-11 10:40:54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