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군 보건소 ‘따로 또 같이 걷는 건강 꽃길’-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9-11 10:46:2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보건소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따로 또 같이 걷는 건강 꽃길’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8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수한면 소재 경로당에서 진행된다.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심뇌혈관질환관리, 구강교육, 신체활동, 영양관리, 금연 및 절주, 치매예방, 정신건강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을 통하여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장애인식개선으로 편견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낙상방지를 위한 과학적으로 증명된 SSE(Square Stepping Exercise)를 적용하였다. SSE는 가로, 세로 25cm로 된 정사각형을 순서대로 밟는 운동으로 신체적으로 취약한 장애인은 물론 노인들의 하체근력 강화 및 균형감 유지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보은군 김귀태 보건소장은 “이번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장애인의 신체적 건강관리 뿐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편견없이 어울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추후 지속적으로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