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평생학습관, 재능기부 ‘생활 속 달인’ 수강생 모집
16일부터 20일까지, 10개 강좌 100명 선착순 모집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9-11 12:09:56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평생학습관이 평생학습강사 재능기부로 ‘생활 속 달인’을 진행한다고 11일 전했다.

시에 따르면 수강생 모집은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이며 10개 강좌 10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별도 부담해야 한다.

이번 개설 강좌로는 인문·생활·예술 분야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문분야는 대중 앞에서 스피치 기법을 키우는 ‘명품 스피치’, 자녀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시킬 ‘교육의 혁명, 부모교육 하브루타’, 심리 검사를 통해 음악으로 치료하는 ‘음악 심리치료를 통한 힐링 캠프’가 있다.

생활분야는 천연제품을 이용한 ‘친환경제품 만들기’, 앙금으로 만드는 ‘플라워 라이스 케익’, 실내에서 가꿀 수 있는 ‘취미생활 분재(기초)’, 손님 초대나 행사용 과일 도시락 만드는 ‘과일플레이팅&푸드카빙’이 준비됐다.

예술분야에서는 금속공구를 이용한 ‘칠보공예’, ‘비즈공예’, ‘칼림바’ 프로그램이 오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10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하게 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10개 강좌 109명의 수강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출석률과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은 해피데이 클래스를 거쳐 정규과정에 개설되는 성과를 이뤘다.

생활 속 달인 프로그램은 지역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의 활용으로 시민 주도의 평생학습 문화와 지식기부를 통한 평생학습 확산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또는 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