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초병설유치원, 다문화 부모님과 송편빚기 시간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1 15:33:23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 낙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해숙)은 2019년 9월 10일(화) 다문화 부모님과 함께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에 하는 일, 음식, 놀이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추석 음식인 송편을 함께 빚는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 학부모님과 체험을 희망하는 학부모님을 유치원으로 초대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추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유치원 특성상 베트남 다문화 가정으로만 이루어져있어 베트남 추석(쭝투)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음식(반중투), 놀이 (등불놀이)등과 우리나라 추석과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송편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은“송편이 너무 맛있어요. 근데 색깔이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워요.",“선생님, 전 반달 모양인데 만두 같아요.",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어머님은 “떡을 잘 안 좋아하는데 만들어서 먹으니까 맛있고 좋다.",“한국 와서 처음으로 윷놀이도 해보고 송편도 만들어봐요. 좋네요."라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히며 즐거운 추석 행사를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