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스토리텔링 교육으로 관광동구 보석찾기 해법 풀다!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마을활동가 130명 대상 김유석 대표 특강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11 21:08: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1일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마을활동가 130여 명을 대상으로 ‘관광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동구 보석 찾기'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관광스토리텔링의 최일선에 있는 공직자들이 스토리텔링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해 차별화된 관광동구 이미지를 창조할 좋은 스토리를 발굴․활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한국스토리텔링발전포럼 김유석 대표를 특별 초빙해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 소개로 동구의 각종 축제 및 관광문화 발전 방향을 제시해 직원들의 큰 공감대를 자아냈다.

또한, 김 대표의 20년 스토리텔링 실무경력에서 나오는 기획력 향상 방안 및 최신 대중 트렌드의 이해에 관한 자세한 예시로 교육 참석자들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는 향후 공무원과 구민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우수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발전에 앞장선다는 복안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수명이 길고 내실 있는 축제가 되려면 독특한 콘텐츠와 ‘이야깃거리’ 이른바 ‘스토리텔링’이 잘되어야한다"며 “이번 특강이 동구 관광콘텐츠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