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년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1 22:24:2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평가 결과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2019년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9. 16(월)부터 10. 23(수)까지 38일간 실시한다.

이 조사는 크게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고객만족도 조사"는 구미시 본청 외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1,25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를 하는 것이며, 두 번째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모니터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하여 본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질의 및 현장 민원인을 대상으로 출구조사를 실시하여 공무원의 민원응대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이다.

따라서 2019년도에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들에게는 만족도 측정을 위한 ARS전화가 갈 수 있다. 개인정보는 고객만족도 조사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조사 완료 이후 전량 폐기 될 예정이다.

이수정 민원봉사과장은 “시민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점점 높아 지고 있는 가운데 찾아가는 행정, 감동을 주는 맞춤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화 조사에 솔직하게 응답하여 신뢰성 있는 설문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이번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시민들께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시민의 시각에 입각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