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인권경영 선언문 채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11 22:27: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은 10일,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해‘인권경영 선언문’을 채택하고, 전직원 인권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인권경영위원회는 한국효문화진흥원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관련 제반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을 비롯하여 내부위원 2명과 외부위원(인권전문가, 변호사, 노무사) 3명으로 구성되어, 총6명이 활동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외부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인권경영 추진 사항 및 계획, 한국효문화진흥원 인권경영규칙에 대한 논의와 함께 한국효문화진흥원 인권경영 선언문을 채택했다.

장시성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효를 정착시켜 나가는 기관장으로서 인권의 중요성에 대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인권경영을 통해서 우리 진흥원이 더욱더 한단계 성장하는 기관으로 발돋움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으며, 김종남 인권경영위원(대전광역시 인권센터장) 또한“인권경영체계 구축에 있어 진흥원이 앞서 나가고 있다"며 진흥원이 인권경영 선도 기관이 되는 데에 힘을 보탤 것이라 말했다.

이어진 인권감수성 직원 교육에서는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이“인권의 이해와 인권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인권의 개념, 인권감수성의 특징 등을 강의하여 진흥원 내 인권 존중 분위기를 제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