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미술교육과, ‘제44회 졸업전시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15 10:08: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목원대 미술교육과(학과장 강주희)는 17일부터 23일까지 교내 미술관에서 ‘제44회 졸업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전 전시회는 미술교육과 학생들이 4년 동안 재학하며 배우고 익힌 결실로 서양화, 한국화 등의 작품 34점과 교과교육학 논문 5편이 출품됐다.

졸업생 23명은 교사로서의 꿈을 키우면서도 예술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교육학을 비롯해 미술사, 미술치료, 미술이론 등 학문 소양을 쌓고 회화, 조소, 디자인, 판화 등 폭넓은 전공실기과정을 통해 창작활동에도 힘써왔다.

권혁대 총장은 “졸업작품전이 예술가로서, 후학을 양성하는 교사로서, 예술분야의 전문인으로서 거듭 성장하는데 커다란 초석이 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예술적 감성을 전파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내면에 잠재된 예술적 감각을 이끌어 내 미래의 가능성을 일구어내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목원대 미술교육과는 1972년 창설되어 매년 30여 명의 예비 미술교육자를 배출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미술 및 미술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을 현대사회의 문화와 예술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미술교육자 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