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단식 투쟁 나간다...한국당 이학재 의원 “문 정권·조국 못 막으면 개·돼지 전락”
강경투쟁의 무소속의 '이언주의원 삭발'... 그리고 자유한국당 '박인숙의원 삭발', 김숙향 한국당 동작갑 당원위원장도 삭발 동참..."조국 아웃" 한국당 삭발 도미노 이어
서승만 | 기사입력 2019-09-16 01:12:56

[타임뉴스=서승만 기자] 자유한국당 이학재 의원은 15일 “저는 성난 민심을 받들어 오늘부터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과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며 단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학재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저는 국민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법과 정의가 죽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드리겠다. 국민의 명령으로 몸을 던져 이 어이없는 폭정을 막아내겠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학재 의원은 “어떻게 대한민국 국법을 농락한 조국이 공정과 정의의 잣대로 법치를 구현하는 법무부 장관 자리에 앉아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지금 조국이 가야 할 자리는 검찰 조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떻게 피의자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할 수 있는가? 이는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세력이 자기 편이면 뭘 해도 괜찮다는 아집과 오만에 사로잡혀 있으며, 국민을 무시하고 우습게 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학재 의원은 “그동안 전국에서 국민과 함께 조국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호소했지만 그들은 안하무인으로 질주하고 있다”며 “우리가 조국과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대한민국은 법치국가가 아닌 친문 패권이 판치는 나라가 되는 것이며, 대한민국 국민은 개, 돼지로 전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가 11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요구하며 삭발한 박인숙 의원(오른쪽)과 김숙향 동작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가운데)와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앞서 무소속 이언주 의원과 한국당 박인숙 의원은 조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을 진행하기도 했다.이언주 의원은 "문 대통령이 조국 장관을 임명한 것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이게 나라냐'며 들었던 국민의 촛불이 '이건 나라냐'며 대통령을 향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시민단체와 정치권이 함께 투쟁연횡을 구성할 것을 제안한다. 저도 그 밀알이 되겠으니 국민 여러분께서 함께 싸워 달라"고 호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