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감염병 예방(손씻기, 기침예절) 교육 실시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인식도 및 실천율 향상에 도움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9-16 09:28:30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 보건소는 지난 10일 울진남부초등학생 4학년 2반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수칙으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손씻기 방법은 손바닥‧손등‧손가락‧손톱 밑 등을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으면 된다.

또한, 결핵‧중동호흡기증후군(MERS) 같은 호흡기 감염병의 경우 기침예절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기침할 때는 휴지‧손수건(없을 경우 옷소매)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고, 기침 후에는 비누로 손씻기를 실천하는 것이 기침예절의 핵심이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손씻기와 기침예절 교육은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인식도 및 실천율 향상에 도움이 되고,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인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을 잘 준수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교육 및 홍보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