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펼쳐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Car-Free Day)”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6 11:45:4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오는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이하여 9. 16~9. 22 (7일간)을『친환경 교통주간』으로 정하고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저감 및 친환경 교통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세계 차 없는 날』은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고 지구 환경을 생각해 보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으로 19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 시작하여 2001년부터 전 세계적 캠페인으로 확산됐다.

시는 이번에 진행되는 『친환경 교통주간』의 주제를 ‘함께 걸어요(Walk Together)’라 정하고 “승용차 없이 출근하기, 대중교통‧카풀‧걷기‧ 자전거이용하기‧친환경적으로 운전하기" 등 녹색생활 실천과 친환경 분위기 확산을 위해 9.16(월) 08:00 캠페인과 함께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실천을 유도하고 홍보하는 기간으로 추진한다.

우준수 환경보전과장은 “최근 일어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금번 교통주간 행사기간을 이용 해 친환경 교통 이용과 친환경 운전습관 생활화로 온 시민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함께 동참하고 나아가 친환경 교통문화가 널리 확산되고 정착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