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인미동 의원, 유성구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 마련 촉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16 15:06: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인미동 의원은 16일, 제237회 유성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유성구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을 촉구했다.

먼저 인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향수실태조사 결과와 우리구의 주민참여예산제 사업신청 관련자료를 보면 구민들의 문화에 대한 욕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며 “문화 예술은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삶의 질을 좌우하고 다양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특히 아이들의 지능이나 창의력, 사교성 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성구 인구는 35만명을 넘어 2025년에는 40만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발맞춰 우리 구가 추진하는 각종 도시기반 인프라 구축사업 또한 속도를 내고 있다"며 “그러나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형 명품 자족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필요한 문화예술 증진 기반마련에 대해서는 취약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으로 인 의원은 구민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 증대와, 시대적인 흐름에 발맞추고 지역실정에 맞는 문화 정책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선도적인 문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유성구 문화재단’ 설립을 제시했다.

끝으로 인 의원은 “유성문화재단 설립으로 유성문화원, 유성유스호스텔 등의 시설이 소외되지 않고 이들과 연계한 활동을 추진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문화저변이 확충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여 주시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