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보건소, 엄마사랑♥아기건강 "임산부 ‧ 영유아교실" 운영
영유아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 배워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7 13:52:39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보건소(소장 김곤수)는 출산장려의 일환으로 9월 17일 오후 2시 고령군보건소에서 2019년 하반기 임산부·영유아교실을 운영했다.

교육은 대가야읍 임산부 및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대구 여성아이병원의 김혜경 간호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영유아 관리와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에 대해서 배웠다.

이번 교육은 집안이나 바깥나들이, 물놀이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응급상황의 특징과 부모가 숙지해야 할 응급상식을 숙지시켜 더 큰 사고나 질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대가야읍에 거주하며 두 아이를 양육중인 이모씨는 “둘째까지 출산한 자칭 베테랑 엄마지만 아이가 다치고 아플 때는 당황스러워 빠른 대처가 어려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 응급상황의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아이 양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교육이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 줄 수 있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다산지역은 다산보건지소에서 9월 24일 화요일에 교육 예정이며 교육신청 접수는 950-7967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