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가을 햇빛 닮은 코스모스 '하늘하늘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9-17 14:51:46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산소카페 청송군에 가을이 성큼 다가 왔다.

가을이 오면서 청송군 파천면 송강리의 하천변에는 바람에 흩날리는 코스모스가 연분홍 물결을 이루고 있는데, 그 모습이 말 그대로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애초 이곳은 송강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으나 지난해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 군은 황폐해진 공원의 경관개선과 복구가 완료되는 내년 대단위 화원조성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주변 1.5㏊에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 다양한 가을꽃단지를 시범으로 조성했으며, 이 꽃단지가 청송의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것이다.

현재 코스모스 꽃이 70% 정도 피었지만 이달 말까지는 코스모스가 만개할 것으로 보여 탐방객들이 가을정취를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여겨진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풍성한 가을, 아름답고 청정한 강변에 핀 코스모스는 고향의 푸근함을 한껏 느끼게 한다."며 “가족, 친지와 함께 코스모스 화원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