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주부모임 김천시연합회 한마음대회 성황리 열려
농촌의 핵심리더로 여성농업인의 역할 다짐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8 17:15:4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9월 17일 김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회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가주부모임 김천시연합회 여성교육 및 한마음 단합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백성철 시의회 부의장 및 시의원, 서동완 농협 시지부장 및 지역농협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식전행사는 김천 색소폰 앙상블의 아름다운 색소폰 연주로 시작했으며, 표창패, 공로패 수여, Happy together 김천실천교육, 한마음단합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농촌의 고령화, 자연재해, 국내외적인 경기불황 등이 우리농촌을 어렵게 하고 있다. 우리 농가주부모임은 농촌의 핵심리더로 여성농업인의 역할과 의무가 그 어느 떄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농업 종사자중 여성이 절반을 넘어선지 오래됐고, 여성농업인의 활동분야도 다양해지고 있으니, 농가주부모임 회원들도 적극 동참하여 살기좋은 김천건설에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농가주부모임 김천시 연합회 이숙자 회장은 “700여명 회원의 화합으로 김천농업 발전에 농가주부모임 김천시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어려운 농업의 현실을 헤쳐 나가자고"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박동주 강사가 진행하는 Happy together 김천 실천교육을 실시하여 행복한 김천을 위한 공감소통방법 등을 강의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모처럼 농촌지역 여성들이 농사일을 잠시 접고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나누고, 지역회원들 간 웃고 즐기며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장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