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 동행하는 열린 부계초”
2019 하반기 학교 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초청 공개수업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9 14:38:42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9월 18일 하반기 학교 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교육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간 소통을 도모하고 수업공개 및 다양한 연수를 통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생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토대를 마련했다.

학부모들은 먼저 자녀의 교실에서 2,3교시 동안 담임 및 전담, 영양, 보건수업을 참관하고 이어서 급식소에서 학교급식을 함께하면서 학생들의 하루생활을 살펴보았다. 다음으로 강당에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안내와 1학기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계초등학교의 올 한해 변화된 시설 소개 및 2학기 추진계획인 가을운동회,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학부모님들은 학교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방과후학교 및 체험학습 운영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학부모연수에서는 ‘2019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 ‘공교육 정상화 및 선행교육 근절 연수’, ‘사교육 경감 연수’에 이어 군위Wee센터에서 나오셔서 ‘가정폭력‧학교폭력예방’, ‘유괴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 으로 알찬 시간을 가졌다.

부계초등학교 이서현 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부계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자녀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오늘의 교육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학교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견고해지길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학생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 질 것을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