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Cool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실시
독거노인에 방충망 설치·교체 지원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9 15:17:4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단)는 지난 8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Cool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을 펼쳐 홀로 무더위에 지내고 있는 독거노인 15가구를 선정하여 주택의 방충망을 교체했다.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7월 정기회의에서 무더운 여름을 대비하여 독거노인 보호를 위한 논의 끝에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낡고 오래된 방충망을 설치·교체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특화사업은 관내 양계업체인 (주)에그드림(대표자 남정일)에서 기탁한 후원금으로 마련되었으며,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노후 주택이 많은 관내 특성상 모기 등 각종 벌레 때문에 무더위에도 창문을 제대로 열어 놓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의 복지 욕구를 해결하고자 방충망 교체가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하여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위원장 이순단)은 “무더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길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저소득층의 주변 환경을 더 세심하게 살펴 어려움과 불편사항 등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소면장(면장 이정하)은 “바쁜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도움이 필요한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는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관에서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해 따뜻한 농소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버이날 어르신들 식사제공, 김장김치 나눔 활동,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 등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분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뿐 아니라 발견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추가 지원방안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