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 길거리 홍보캠페인 실시
전문 노동법률상담 무료로 받으세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9 15:20:0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와 한국노총김천지부(의장 정갑성)는 9월 19일 김천농협하나로마트 앞에서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 길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최저임금법 및 근로계약, 임금체불관계 등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무료 법률상담을 홍보했다.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는 노동 관련 상담뿐만 아니라 임금체불이나 부당해고와 관련된 구제 활동, 노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지도활동을 하며 각종 노동 자료와 정보를 제공한다. 근로자들은 전문가들과 무료 상담을 통해 노동법률, 부당한 대우에 대한 권리구제 절차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최근 최저임금법이 개정되고 근로시간이 단축되는 등 노동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어 근로자들의 고충이 늘고 있다. 이러한 무료 노동법률 상담을 통해 근로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구제활동 업무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담을 희망하는 근로자 및 시민들은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전문 상담원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는 전문 노무사에게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다.

※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김천공단 內 김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 054-431-355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