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면 방위협의회, 해군의 요람 해군사관학교 방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0 19:58:02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농소면 방위협의회(회장 윤태술)에서는 한반도 안보상황과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고자 해군의 요람인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했다.

9월 19일 방위협의회 회원 30여명은, 진해 앞바다에 위치한 해군사관학교에서 안보견학의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설치한 거북선과 임진왜란에서 왜군의 전라도 진출을 막아 난세에서 나라를 구한 백전백승의 충무공 이순신의 활약상을 여러 관점에서 조명한 박물관을 둘러보며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윤태술 방위협의회장은 “최근 나라 안팎으로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안보견학을 통해 안보의 중요성과 방위협의회 역할을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정하 면장은 “북핵실험 및 전 세계적으로 테러위협 등 안보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현 시기에 이번 안보견학이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