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으로 영양+, 건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0 21:08: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영유아와 임산부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영양플러스사업’이 큰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매달 120여명의 영유아와 80여명의 임산부들에게 영양전문가를 통한 시기별 영양관리 실천법을 교육하여 스스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식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보충을 위해 6가지 종류의 보충식품 패키지를 대상자 건강상태에 따라 월 1~2회씩 각 가정으로 배달하여 영양상태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번 19~20일 교육에는 영유아 식이를 어려워 하는 대상자들을 위해 한식 조리사를 초빙하여 “소고기검은콩노른자배죽" 이유식과 “버섯구이야채밥전" 유아식의 시연으로 아이들에게 맛과 영양이 듬뿍 담긴 음식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6개월 아기를 둔 참석자는 “첫 아이라서 이유식을 시작하려니 막막했는데 직접시연을 보고나니 자신감도 생기고 아이에게 영양가 있는 이유식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또한 구미보건소에서는 1:1 상담과 정기적인 영양 평가 및 가정방문을 통해 대상자들의 변화정도를 파악하고, 6개월마다 빈혈검사를 하는 등 대상자별 맞춤형 관리를 하고 있다.

이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 상담 후 신분증과 산모수첩 등을 지참하여 보건소 모자보건실(480-4077~78)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