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품다’ 행사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3 13:22:5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24일(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치매!바르게 알고 희망을 품다’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9월 21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요요기타클럽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그동안 어르신들이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손수 만드신 작품을 모아‘솜씨자랑 전시회’를 열고, 치매안심센터 주위의 상가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시행한다.

또한, 치매조기검진 및 정신건강 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어르신 우울증 검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과 가족 그리고 주민들이 자신의 바람과 희망을 적은 메시지로 ‘희망 나무’를 만들어 치매극복의 희망을, 나아가 모두의 바람을 싹틔우길 바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