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진로 탐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3 13:43:56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귀영)는 9월 21일 (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양대학교 탐방 행사를 열었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능동적‧창의적‧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활동의 하나로 열린 이 행사에는 청소년 30여 명이 참가했다.

한양대학교 홍보대사들의 학교 소개에 이어 교내 곳곳을 둘러보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욕구가 생겼고 자기 주도 학습의 중요성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 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구체적인 학습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상주상공회의소(회장 신동우) 지원으로 진행됐다.

상주상공희의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설계하고 그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쁘다"고 말했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상주시가 함께 운영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적성과 진로 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