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고령으로 떠나자~”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3 14:33:14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고령군 일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35명과 함께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추억더하기 가족체험단』프로그램은 연 4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함께 청도, 밀양, 고령 등을 탐방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운영됐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가족들은 조선전기 성리학자 점필재 김종직 선생의 종택을 견학하고 전문 강사의 현장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떡메치기 및 민속놀이 체험을 해보며 전통문화를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

특히 가족체험단 4회차를 맞이해 부모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부모교육을 진행, 부모들이 아동을 바르게 양육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김문오 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라나는 아동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2011년에 출범해 지역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건강·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