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 권고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4 14:43:2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보건복지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 권고와 최근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관련 중증 폐질환 및 사망사례 발생 및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금지 조치와 관련하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현재 미국 정부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 ‘중증 폐 질환’과의 인과관계를 규명 중이다. 또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고했고, 특히 청소년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1일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 금지’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지금까지 확인된 중증 폐질환 사례의 공통점은 대부분 호흡기 이상 증상(기침, 호흡곤란,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일부는 소화기 이상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및 기타 증상(피로감, 발열, 체중감소)을 호소했으며 이상증상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병의원을 방문하도록 했다. 진료 의사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의 연관성을 검토하고 연관성이 인정되는 경우 즉시 질병관리본부에 보고토록 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시민들께서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자제하고 이상 증상시에는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고, 이번 기회에 보건소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