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보건소, 2019년 재활가족 건강나들이 행사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4 14:44:2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최현주)는 9월 24일 재활환우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명을 대상으로 칠곡호국평화기념관 및 꿀벌나라 테마공원에서 재활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등록 재활훈련중인 재활환우와 그 가족들의 사회참여를 통한 신체적․정신적 기능회복 및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하여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재활환우와 가족들은 여유로운 초가을의 정취 속에 꿀벌나라 테마공원 야외 잔디밭에서 레크리에이션 및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전시실을 관람했고, 호국광장 일대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의 많은 부분에서 재활환우 스스로가 움직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또 다른 의미의 재활훈련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외출에 어려움을 겪는 재활 환우와 가족이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갖고, 재활에 대한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가활동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