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읍, 건강하고 안전한 노인일자리를 위한 소양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5 16:43:35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가야읍에서는(읍장 이경근) 9월 25일 노인일자리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와 협업하여 영양교육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교육에서는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한 질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싱겁게 먹기"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과일과 야채 많이 먹기, 작은 그릇을 갖고 와서 국의 적정량을 제시하며 국물보다 건더기 먹기 실천을 강조했다.

안전교육에서는 실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낙상사고 사례를 제시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안내했으며 보행, 버스 이용 시 주의사항을 담은 교통안전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가야읍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준비하고, 어르신들의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