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면 ‘샤인머스켓 포도’교육 실시
- 샤인머스켓 포도교육에 150여명 참석하여 인기 실감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6 17:36:1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농소면(면장 이정하)에서는 지난 9월 25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샤인머스켓 교육을 실시했다.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고 망고향이 나 망고포도라고 불리며 교육에는 150여명이 참석하여 당초 예상인원을 훨씬 뛰어 넘어 샤인머스켓의 인기를 실감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임병엽지도사를 초청, 샤인머스켓 포도에 대한 고품질 재배기술과 당도향상 방법, 주요 병해충 및 방제 등 맞춤식으로 교육을 진행해 농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교육에 참석한 포도연합회 김천시협의회장 이순철, 안종복 농소면 이장협의회장은“샤인머스켓은 최근 수요가 급증하여 높은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수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만큼 오늘 교육이 농민들이 고소득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하 농소면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 및 행정지원으로 지역포도농가의 경쟁력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