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장관 "24조 R&D예산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살필 것"
과기정통부 장관-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체 위원 간담회
서승만 | 기사입력 2019-09-30 02:14:34

[타임뉴스=서승만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최기영 장관이 27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민간위원들을 만나 과학기술 정책 구상을 공유하고 과학기술계의 협력을 다졌다고 밝혔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왼쪽)이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체위원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최 장관은 "24조로 늘어나는 R&D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R&D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미래 성장동력에 대한 준비, 기초과학에 대한 투자, 연구자들의 안정적인 연구 환경을 강조했다. 

또한 최 장관은 "산업의 뿌리라 할 수 있는 소재·부품·장비 육성을 통해 외부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산업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과학기술분야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서 과학기술 발전 전략 등에 대한 대통령 자문을 맡은 자문회의와 과학기술 중요 정책 및 예산 배분·조정 등을 심의하는 심의회의로 이뤄져 있다. 

이날은 자문회의와 심의회의 민간위원들이 참석했다. 염한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은 "소재·부품·장비 기술 자립화 등 자문회의와 정부가 서로 협력해 R&D혁신의 틀을 더욱 강화하고 성과창출에 힘써 나가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