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왕피천과 바다를 바라보다”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설치공사 마무리 박차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9-30 09:42:47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의 랜드 마크가 될 왕피천 케이블카 설치사업이 2020년 4월 개장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울진군은 왕피천 엑스포공원과 해맞이공원을 잇는 총연장 715m의 케이블카 설치사업에 군비 152억원을 투입해 최대높이 55m, 중간지주 2개소와 가이드지주 2개소, 프랑스 포마사의 일반 캐빈 10대와 투명바닥으로 된 크리스탈캐빈 5대를 설치중이다.

울진군은 올해 10월 중 케이블카시설에 대한 교통안전공단의 안전도검사를 받은 후, 내년 3월까지 통합운영시스템구축, 광장조성, 진입로 및 대형주차장설치, 운전자 교육 등을 완료 하고 2020년 4월 개장할 수 있도록 마무리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왕피천 하구에 케이블카는 동해바다와 함께 회귀하는 연어의 모습과 왕피천에 서식하는 각종 조류의 모습을 케이블카를 타고 관찰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왕피천 일대의 관광지를 도보나 차량으로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여, 엑스포 공원과 망양정, 해맞이 공원, 소망전망대 등을 한꺼번에 둘러볼 수 있는 장점을 갖게 된다.

김종열 관광문화과장은“케이블카가 설치되면 해수욕장 등 주요관광지와 연계하여 연간 3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며, 시설 운영에 따른 일자리 창출로 울진 경제에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