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신수야(庚申守夜) 하루종일 항교데이(DAY)”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30 12:17:07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9월 27일(금)“2019년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경신수야(庚申守夜) 하루종일 향교데이(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자유체험프로그램인 1부 행사는 향교에서 전통 민속놀이 및 제기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향교를 찾은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향교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부 행사는 아티스트그룹‘아크’의 퓨전국악공연 “여는마당"을 시작으로 극단‘창작플레이’의 퓨전 마당극“박씨전", “대동놀이" 순으로 약 1시간30분 동안 진행됐으며 고령향교 외삼문 앞 연조공원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향교의 경치와 어우러진 운치 있는 공연을 감상하며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지역주민과 청소년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지역의 향교를 이해하고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