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호 태풍“미탁”북상에 따른 비상체제 돌입하는 고령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30 18:12:59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제18호 태풍 “미탁" 북상으로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난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분야별 상황대비에 나섰다.

고령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0월 2일 밤부터 제18호 태풍 “미탁"의 직간접적인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재난대책본부를 중심으로 24시간 대응 가능하도록 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특히 이번 태풍은 강풍과 함께 많은 비를 동반하고 있어 ▲ 수해 우려지역 사전점검 ▲ 입간판 등 옥외광고물에 대한 시설물 점검 ▲ 농가비닐하우스 결박조치 ▲ 주요도로 배수로 및 측구, 토사적치 등 배수 시설 점검 ▲ 24시간 비상대응체제 확립 ▲ 유관기관 협업체계 유지 등 방침을 세우고 비상 발생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곽용환 군수는 피해예방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철저한 사전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각자가 태풍에 대비해 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하고 외출을 자제하는 등 군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군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태풍의 영향으로 가을 대표축제인 ‘콫페스티벌’을 취소하고 ‘리버마켓’ 및 ‘가얏고음악제’를 연기하는 등 행사일정을 불가피하게 조정하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