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학교지원단 회의
최영진 | 기사입력 2019-10-01 11:10:0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가 지난 27일 센터에서 청소년안전망 하반기 학교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학교지원단은 위기(가능) 청소년 조기발견 및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분이자 자발적 참여조직으로, 관내 초, 중, 고등학교의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교육복지사로 이뤄져 있다.

이번 회의는 상반기 결과보고, 학교 밖 청소년 사업 안내, 위기청소년 사례 발굴 및 협업 활성화 방안 논의, 위기청소년 지원과 연계를 위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학교지원단은 그동안 현장에서 발굴된 사례를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학업중단, 학교폭력, 자살․자해, 교우관계 등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돕고 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의 심각도의 상황을 파악해 상담 ·지원 등 각각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원 센터장은 “학교지원단과의 연계로 위기청소년에게 꼭 필요하고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청소년을 구조, 지원할 수 있는 튼튼한 안전망을 확보해 어떤 청소년이 의뢰되든지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