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전 세대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 가져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0-01 11:37:1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제2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5일 오전 11시부터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2019 세대공감 문화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과 대한노인회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通하는 세대, 함께 하는 문화’를 주제로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전 세대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 시상, 루체레어린이중창단(어린이), IF청소년동아리댄스(청소년), 초가삼단합주단(일반), 포크댄스·장수춤(노인), 孝백일장 등 세대공감 문화공연, 세대공감 체험부스, 가족사진 콘테스트 우수작 전시 등 전 연령층이 다 함께 즐길 행사들로 가득하다.

올해 세대공감 문화대축제는 ‘2019 충주 농산물 한마당 축제’와 공동 진행하며 노인들이 선호하는 가수 김혜연을 초청해 노래공연도 준비했다.

이상희 지회장은 “세대공감 문화대축제는 아이들부터 노인까지 참여자 모두가 흥겹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셔서 세대는 다르지만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