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생애 첫 주민등록증 찾아가는 발급서비스’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0-01 11:40:3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이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애 첫 주민등록증 찾아가는 발급서비스’를 10월중에 제공한다.

‘생애 첫 주민등록증 찾아가는 발급 서비스’는 공무원이 학교에 직접 방문해 신규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청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담을 없애기 위한 학생 맞춤형 서비스다.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발급서비스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모집하고 학교와 사전협의를 통하여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신규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학생은 2001년 10월 1일부터 2002년 9월 30일 이내 출생한자로 신청일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학생으로 학생증과 증명사진(가로 3.5cm×세로 4.5cm 규격의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 1장을 준비하면 된다.

보은군 민원과 이은숙 과장은 “본 서비스는 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은 물론, 제때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지 않아 발생하는 과태료부과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