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실천결의 선서 및 제창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0-02 10:42:3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가 10월 1일(화)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충청북도 공무원 모두는 ‘새롭게 비상하는 강호대륙 충북’, ‘풍요롭고 행복한 충북’ 실현을 위해 소극행정을 타파하고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충청북도는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추진체계를 마련하였으며, 제도나 규정이 불분명하거나 선례가 없어 적극행정이 주저되는 경우 감사부서와 사전에 충분히 협의하고 그 협의 결과에 따라 업무를 처리하면 책임을 면제해주는 사전컨설팅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창섭 행정부지사는 “현장의 문제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공직자들의 마음가짐과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아 관행을 과감히 타파하고 인식의 전환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에 정착 될 수 있는 다짐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