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열어가는 양성평등 행복도시 구미, 2019 여성친화 한마음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6 14:37:0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10월 5일(토) 오전 10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여성 기관․단체회원 및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이 열어가는 양성평등 행복도시 구미"란 슬로건으로 2019 여성친화 한마음행사의 막을 올렸다.

처음으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하에 각계각층의 여성들이 참여한 1부 토론회 행사는 구미 여성의 관심사업과 여성복지 발전에 중점적으로 반영될 시책에 대해 여성주도형 자유토론 형식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를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시민 100명을 사전 공개모집하여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주제하에 생활 속 성고정관념, 성차별 경험 등을 터놓고 얘기하면서, 양성평등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열띤 토론을 펼쳤다.

2부 여성한마음 행사에선 생활개선회 난타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된 20만 구미

여성이 열어가는 여성친화도시의 희망을 담은 풍선을 날리는 퍼포먼스로 개막을 알렸다.

아울러 여성단체가 꾸민 마술, 악기,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22개의 여성관련 기관 단체의 홍보, 체험 부스를 운영해 그동안 추진한 사업과 활동을 알리고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여 단체간 정보교환, 협력과 친선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 여성친화 한마음행사를 통해 여성들이 소통과 화합 뿐 아니라, 살기 좋은 행복한 구미, 모두의 꿈이 실현되고 무한한 성장과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구미를 만들 수 있도록 구미여성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