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
사개특위 위원장 경험 살려 민심이 원하는 검찰개혁을 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06 16:24: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 대전 유성을)이 지난 3일 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지난달 30일 더불어민주당은 검찰개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당내에 검찰개혁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패스트트랙에 있는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 조정 등 법안 개정과 당 차원에서 가능한 검찰개혁방안을 논의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3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상민 의원과 박주민‧이종걸‧김상희 의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앞서 이상민 의원은 국회 사개특위 위원장으로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법)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의 안건을 마무리하고 사법개혁 완수를 위해 그 역할을 다 한 바 있다.

이상민 의원은 “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등 사법개혁안의 시급한 처리가 필요하다"며 “사개특위 위원장으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민심이 원하는 검찰개혁을 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