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구민의 날 ‘익사이팅 동구 화합한마당’ 개최
12일 동아마이스터고에서 가수 조영남의 축하공연 등으로 구민이 주인되는 축제의 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07 13:14: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12일 동아마이스터고에서 제31회 구민의 날 기념 ‘익사이팅 동구! 화합한마당’을 대전시 동구 체육회, 동구 문화원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선 7기 2년차 더욱 하나 되는 구민통합의 기틀을 마련하고 각계각층의 구민들을 초청, 다양한 이벤트와 축하공연으로 동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1부 기념식 행사는 가양1동 난타팀의 식전공연과 16개 동 선수단의 퍼포먼스 라운딩 입장을 시작으로 구민헌장 낭독, 유공구민표창 감사패 수여, 주요 내빈의 대회사·축사, 선수 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2부 화합한마당에서는 황금돼지몰이, 호떡뒤집기 등의 다양한 체육행사와 구의 출산장려 홍보대사인 일곱빛깔무지개 가족 밴드 공연, 조영남을 비롯한 유명 가수들의 축하무대로 구민들에게 기쁨과 재미를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작년과 다르게 동구8경과 연계된 ‘핸드드립 커피 만들기’, ‘드라이플라워 체험하기’ 등의 홍보관과 동구8미를 담은 먹거리장터 운영으로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올해로 31회를 맞은 구민의 날은 구민이 지역의 주인이 되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날"이라며 “많은 구민 여러분께서 모두 한자리에 모여 구민의 날을 빛내주시고, 동구발전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