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오늘은 내가 1일 보훈섬김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07 13:20: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은 7일, 대전대학교 봉사팀 ‘동행’의 회원들과 함께, 국가유공자 자택을 찾아가 ‘1일 보훈섬김이’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일 보훈섬김이’는 청년들이 보훈에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훈현장에서 직접 보훈업무를 체험해 보도록 하는 보훈청의 정부혁신 프로그램이다.

이날 섬김이로 활동한 황도영(23), 이정민(21) 학생은 장천수(87, 대전 동구) 어르신댁을 방문해 청소, 설거지 등 가사활동을 돕고 어르신께 안마를 해 드리며 인생이야기와 전쟁 경험담 등을 함께 이야기 나누었다.

두 학생은 “평소에 무관심했던 보훈과 국가유공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보훈봉사에 꾸준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지방보훈청은 더 많은 청년이 보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청년과 함께하는 청춘보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