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오는 9일, ‘제19회 별나라 여행축제’ 열어
가족과 함께 별나라 여행을 떠나요!
강옥선 | 기사입력 2019-10-07 16:01:51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 제19회 별나라 여행축제(이하 별나라축제)가 오는 9일 오후 2시 정읍시 상평동에 소재한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열린다.

별나라 축제는 (사)정읍 천문연구회, 혜성(정주고등학교 동아리),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이 주최·주관하고, 정읍시·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정주고등학교·전북과학대학교가 후원한다.

별나라 축제 개회식 전 1부 행사에는 가을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별자리 음악회와 신기한 별나라 마술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 개회식 후 2부 행사는 청소년들의 천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태양계 관측 △별자리 여행 △전문가 초청 특강 △스마트폰 천체촬영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읍 천문연구회 임청규 회장은 “현재 과학교육의 목표인 융합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달과 행성 등 다양한 천체를 직접 관측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많은 분이 참여해 가을 밤하늘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부 행사인 스마트폰 천체촬영대회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현장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