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구미시, 아동 및 시민과 함께한 "꾸러기 놀자학교" 운영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10-07 18:15:3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지난 10월 5일(토) 꿈을담은놀이터(산동면 소재)와 남통공원(선주원남동 소재)에서 아동 및 시민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꾸러기 놀자학교"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놀이터를 찾은 유아, 아동, 시민과 함께 구미시 놀이활동가가 직접 놀이에 참여하여 흥미 유발을 위한 풍선놀이로 아동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달팽이 놀이 등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쉬어가는 시간으로 손팽이 돌리기, 이후 비석치기 등 다양한 전래놀이 실시로 놀이터를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꾸러기 놀자학교」는 아동의 놀 권리 증진 및 건전한 여가 지원을 위해 올해 10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시범 운영하며, 꿈을담은놀이터(산동면), 물꽃공원(상모사곡동), 남통공원(선주원남동), 형곡근린공원(형곡1동), 갈뫼공원(비산동) 5개소 놀이터에 구미시 놀이활동가 2명이 각각 배치되어 놀이터를 찾아오는 아동 및 시민을 대상으로 전래놀이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동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세부일정으로 꿈을담은놀이터, 남통공원은 10.5(토)일부터 11.30(토)일까지, 물꽃공원, 형곡근린공원은 10.12(토)일부터 12.7(토)일까지 각각 토요일 오후 3시~5시, 총 5회 운영할 계획이며, 비산동 소재에 있는 갈뫼공원에서는 10.18(금)일부터 11.29(금)일까지 금요일 오후 4시~6시, 총 4회 운영 될 예정이다.

「꾸러기 놀자학교」에 참여한 한 아동은 “대부분 혼자나 친구 몇 명과 시간을 보냈었는데 많은 친구들과 단체 놀이를 하며 웃고 뛰어 놀다보니 너무 재미있고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다음에 또 참여할 거에요. 언제 다시 해요?"라고 소감을 밝히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황은채 아동보육과장은 “집에서 컴퓨터나 휴대폰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있는 요즘 아동들이 바깥 놀이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단체 놀이에 참여함으로써 배려와 협동심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금년 시범운영을 거쳐 2020년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의 주력사업으로 선정,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