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 현장 홍보 캠페인 호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8 14:22:2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와 한국노총김천지부(의장 정갑성)는 10월 8일 KBS전국노래자랑 본선 녹화가 있었던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야외특설무대 앞에서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 현장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노동법률상담소와 김천시 관계자, 한국노총김천지부 소속의 노조위원장 등이 참여해 최저임금법 및 근로계약, 임금체불관계 등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무료 법률상담을 홍보했다.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는 지난해 600여건의 상담을 통해 임금, 근로, 보험 등과 관련한 각종 부당대우에 대한 고충을 해결하였고, 노동조합 설립 및 운영, 단체 교섭, 쟁의 행위 등의 상담과 임금체불, 부당해고와 관련된 구제 활동을 통해 근로자들의 권익 신장에 크게 힘썼다.

김충섭 김천시장은“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는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근로자와 시민들이 부담 없이 방문하여 고민을 해결할 수 있고, 평소에 접하지 못한 법률적 지식과 정보 또한 얻을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즉시 방문하여 도움을 얻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찾아가는 서비스 등을 통해 더 많은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근로자의 고충을 더 많이 듣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담을 희망하는 근로자 및 시민들은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전문 상담원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에는 전문 노무사에게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다.

※ 김천시 노동법률상담소(김천공단 內 김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 054-431-355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